cocos2d-x2016.09.11 18:08




cocos2d-x 게임 엔진으로 개발을 하면서 많은 엔진 소스를 계속 컴파일하는 것은 지난한 인내를 요구한다. 이러한 컴파일 시간을 줄이는 방법을 정리 해본다.

 

0. http://www.cocos2d-x.org/ 에서 cocos2d-x 엔진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.

 

1. cocos2d-x-3.13\build\cocos2d-win32.sln 파일을 Visual Studio에서 열어서 cpp-tests 프로젝트를 컴파일을 한다.

  -. Debug 빌드만으로도 개발에는 지장이 없을 듯

 

2. 프로젝트를 생성한다.

  -. cocos2d-x-3.13\tools\cocos2d-console\bin\cocos new Test -p com.domain.Test -l cpp

 

3. 생성된 프로젝트의 proj.win32 디렉터리에서 솔루션파일(.sln)을 Visual studio를 사용해서 연다.

 

4. 솔루션 파일에 있는 libbox2d, libbullet, libcocos2d, librecast, libSpine 프로젝트를 제거한다.

 

5. 프로젝트 속성에서 "구성 속성>링커>일반>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"에 이전에 빌드한 output 폴더를 추가

  -. cocos2d-x-3.13\build\Debug.win32

 

6. "구성 속성>링커>입력>추가 종속성"에  "libcocos2d.lib" 를 추가한다.

 

7. "구성 속성>빌드 이벤트>빌드 후 이벤트"에 다음 내용을 추가한다.

  -. copy  cocos2d-x-3.13\build\Debug.win32\*.dll  $(OutDir)

 

위와 같이 Prebuild된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개발하는 파일에 대해서만 컴파일이 된다. 그렇다고 솔루션에 제거한 프로젝트파일을 완전히 삭제하면 안된다. 여기에 있는 소스는 win32 환경에서 모든 개발이 완료되고 안드로이드로 포팅할 때 사용된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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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금붕어70